어느날 회사에서 뭘 잘못 눌렀는데 갑자기 화면이 ..

흑백으로 변해버렸다.

처음에는 컴퓨터가 후져서 다운이 되었나 생각을 하다가, 색깔만 흑백이고, 정상적으로 열일하는 컴퓨터를 보며,

두번째로는 내가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, 갑자기 눈이 잘 안보이는 건가... 내 심리상태처럼 세상이 온통 흑백으로 보이는건가 별 생각을 다 했지만, 모니터 밖의 세상은 총천연색으로 너무나도 잘 돌아가고 있었다.

일이 바빠서 원인을 찾아보지는 못하고 하루종일 80년대 286으로 돌아간 듯한 흑백컴퓨터를 쓰다가...

찾아보니, 윈도우를 흑백모드로 만드는 단축키가 있고, 내가 공교롭게도 오타를 치면서 그 단축키를 눌러버린 것이었다!

어떻게 이런 우연이 있을 수가..

윈도우 10에서는 [ Ctrl + 윈도우키 + c  ] 를 누르면 흑백모드로 변한다.....

(특별히 요 부분은 흑백이 아닌 칼라로...)

참고로 제어판 설정의 아래 '색상 필터' 에 해당하는 기능이다.

참고로 아래 파란 동그라미 쪽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해당 단축키가 작동되지 않는다.

 

 

 

아... 내가 눈병신이 된게 아니어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했던 하루..

반응형

+ Recent posts